편안한 진료와 만족스러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평택성모병원이 되겠습니다.
인체의 혈관은 수도관처럼 모두 연결되어 있기 떄문에 한 쪽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다른 부위에도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
평택성모병원 심·뇌·혈관센터에서는 이런 건강 위험에 대처하기 위해 어떤 진료를 받더라도 환자 신체의 건강 위험이 발견되는 경우 신속하게 연계하여 최선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심·뇌·혈관센터에서 다루는 질병들은 골든타임 내 빠른 대처와 시술이 중요하기 때문에 365일 24시간 전문의 상주제를 바탕으로 응급환자 발생 시 즉각 응급 시술이 가능한 시스템과 전문 의료팀을 갖추고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심근경색
심혈관 질환 중 가장 위험한 급성 심근경색은 심장 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혈전에 의해 완전히 막혀 심장근육이 손상 받는 질환입니다. 급성 심근경색은 초기에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환자의 생사가 결정되기 때문에, 흉통이 수분 이상 지속되면 즉시 응급실로 방문해야 합니다.
협심증
협심증은 심근경색과 달리, 심하게 좁아직 관상동맥에 의해 심장근육에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흉통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협심증은 주로 신체적 활동 또는 과도한 심리적인 스트레스로 인하여 안정시보다 심장에 무리가 가면 증상이 발생하게 되지만 (안정형 협심증), 심한 경우 안정시에도 흉통이나 호흡곤란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불안정 협심증)
뇌혈관 질환
뇌경색
뇌조직은 평상시에도 많은 양의 혈류를 공급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뇌혈관에 폐색(혈관 등을 이루는 관이 막히는 경우)이 발생하여 뇌에 공급되는 혈액량이 감소하면 뇌조직이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됩니다. 뇌혈류 감소가 일정 시간 이상 지속되면 뇌조직의 괴사(조직이나 세포의 일부가 죽는 것)가 시작됩니다. 뇌조직이 괴사되어 회복 불가능한 상태에 이르렀을 때 이를 뇌경색(Cerebral infarction)이라고 합니다.
뇌졸중 / 뇌출혈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뇌기능에 이상이 생기는 질병입니다. 크게 뇌경색, 뇌출혈로 나뉘는데, 뇌출혈은 뇌졸중 중에서도 급사의 위험이 가장 높다.